Magazine
[Unilin patented technology. Ⅰ]

내일의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고민 : 퀵스텝의 기술 혁신.
기술 혁신에 따른 일상 변화를 이야기할 때 가장 많이 언급되는 건 단연 IT 분야의 사례입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른 경제-사회-문화 메커니즘의 거대한 전환이 이뤄진 것이 불과 최근 10년 사이의 일이었고, 이제 우리는 Chat GPT를 필두로 하는 AI 기술의 대중화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처음 등장할 때는 그 변화의 폭이 얼마나 높고 깊을지 예상하지 못했지만, 그 영향력은 복기할수록 놀랍게 다가옵니다.
인테리어 분야의 기술 혁신
인테리어 분야의 기술 혁신 양상은 다른 관점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IT 분야의 기술 발전에 따른 영향은 산업 고유의 플랫폼 성격에 따라 사회 다분야에 걸쳐 있지만 인테리어 분야의 기술 혁신은 의식주의 한 축인 주거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깊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에 대한 연구 중심으로 이뤄지는 IT 분야의 기술 개발과 달리 인테리어 분야는 태생적으로 하드웨어 연구 및 개발을 중심으로 점진적인 기술 혁신이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인테리어 산업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퀵스텝 마루를 제조하는 유니린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꾸준히 향상시키며 산업을 선도해 왔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나은 주거 경험을 누릴 수 있었고 특히 위생적, 심미적인 측면에서 질 높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퀵스텝이 독자 개발해 온 다양한 기술과 그들이 소비자의 이용 경험을 어떻게 혁신해 왔는지 그 의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NICLIC
UNICLIC (유니클릭) 은 유니린을 대표하는 독자 기술로서 간편한 마루 시공을 가능케 하는 혁신적인 접합 방식입니다.
별다른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견고하게 설계된 홈을 맞물려 마루 패널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며, 마루 패널 간 단순 연결에 그치지 않고 일정 수준의 장력이 작용하도록 설계하여 장기간 뒤틀림이나 벌어짐 없이 견고한 연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사용감 측면에서도 유니클릭은 혁신적인 변화를 선사합니다.
유니클릭 방식으로 설치된 마루에서는 패널이 서로 들뜨거나 높낮이가 다를 때 발생하는 삐걱거리는 소음이 전혀 나지 않습니다.
한번 설치되면 교환 또는 수선이 쉽지 않은 마루의 특성을 고려할 때 유니클릭 기술은 기본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UNICOAT
실내에 머무는 모든 순간 우리는 바닥재에 발을 딛고 생활합니다.
나아가서 바닥재는 실내 공기질을 비롯한 위생 환경과도 직결되며 공간 내 면적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므로 시각적인 청결도를 가늠하게 되는 주요 지표가 되기도 하죠.
UNICOAT (유니코트) 는 바닥재 코팅 솔루션으로서 바닥재를 장기적으로 청결하고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게 돕는 기술입니다.

통상적인 바닥재의 경우 패널과 패널 사이 틈을 통해 수분이 스며들어 심층부에 곰팡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단순히 바닥재의 손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내 공기 오염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유니코트 기술이 적용된 바닥재는 액체를 표면에 머물도록 발수 성능을 갖추고 있어 이를 쉽게 닦아낼 수 있고 혹은 빠른 증발을 유도합니다.
아울러 패널에 수분이 침투하여 팽창하거나 변색되는 것을 방지하여 장기적인 제품 사용을 가능케 합니다.

COMFORT CORE
COMFORT CORE (컴포트 코어) 기술은 어쩌면 오늘날 바닥재의 진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기술로 보아도 무방할 것입니다.
내구성이나 청결도 등이 바닥재 본연의 핵심 성능 지표라면, 컴포트 코어는 견고하고 단단하게 설계되는 바닥재의 표면부에 부드러운 쿠션층을 더하여 바닥재를 밟을 때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하고 부드러운 걷기 질감까지 연출해 내는 신기능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