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루의 진화, 물 걱정 스크래치 걱정없어요


(주)신명마루


| 02-537-6876



@퀵스텝, Unilin


우리 집 마루, 어떤 걸로 해야할까?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새집도, 헌 집도 내 취향에 맞게 리모델링을 하여 입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리모델링을 할 때 집안의 분위기에 가장 많이 영향을 주는 것은 아무래도 벽과 바닥의 마감재인데요. 새 집으로 이사하면서 마루를 깔았는데 이삿짐 나르다 콕 찍혀서 안타까웠던 경험 한 번 정도는 있으시죠?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용변을 보거나 화분에 물을 주다 넘쳐서 마루 일부가 썪어서 교체해야했던 경우도 많았을 겁니다. 우리가 늘 밟고 살을 맞대고 있는 마루는 예쁘지만 조심히 다뤄야해 관리가 부담스러운 존재이기도 합니다.


마루를 선택할 때 지금까지는 가격과 디자인만보고 선택했지만 요즘 마루는 환경과 방수, 내구성 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침대가 과학이였듯이 마루도 어느새 과학이 되어버린 요즘 똑똑한 소비를 위한 마루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루 어디까지 알고있나요?


@퀵스텝, Unilin


마루는 지금까지 원목마루, 합판마루, 강화마루, 강마루 정도로 구분해 왔습니다. 하지만 기술이 발달되면서 방수도 되고 찍힘 걱정도 덜한 하이브리드마루가 등장해 기존의 마루구분 방법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Tip) 마루 종류와 특징


1. 원목마루는 마루재의 표면에 천연 원목을 (1~5mm) 붙인 것으로서 마루재의 폭, 길이, 단판의 두께 및 수종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납니다. 원목마루는 목재의 천연 질감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패턴이 장점이지만, 가격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2. 합판마루는 합판 위에 얇게 가공한 천연무늬목을 입힌 마루로서 원목마루보다 저렴하지만 원목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마루입니다. 합판마루는 열과 수분에 의한 뒤틀림 현상이 적어 온돌에 적합하나, 표면강도가 약한 것이 단점입니다.


3. 강화마루는 중,고밀도섬유판 위에 라미네이트 필름을 부착하여 표면강도를 높인 실용성이 높은 마루입니다. 시공방법은 접착식이 아닌 현가식으로 이루어지며,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시공이 용이하지만 열과 수분에 취약하여 사용시 변형이 생길 우려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내용 더보기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