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감을 자극하는 몰입형 체험과 아이디어 넘치는 전시부스디자인



KINTEX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 스타일 : 내츄럴,믹스&매치,아시안,컬러풀,기타

| 기간 : 4일

| (주)신명마루 02-537-6876 www.quick-step.co.kr




단순히 보는 전시는 그만! 몰입형 체험전시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전시 공간





고객을 잡기 위해 기업들은 온라인에서 활동은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프라인행사 중 박람회는 다양한 고객을 단기간에 만날 수 있는 장이기 때문에 기업의 참여가 꾸준한 행사입니다. 얼마 전 킨텍스에서 열린 코리아빌드위크도 다양한 건축, 인테리어 자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박람회인데요.


여러 기업이 참가하는 만큼 소비자의 눈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부스를 디자인하기 위해 기업은 저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최근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방식은 기업의 브랜드가 내세우는 비전과 가치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했을 때 구매로 이어지는 여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별 브랜드가 이야기 하려고 하는 비전과 가치에 대해 고객이 공감하느냐가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의 주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기업은 어떻게든 고객과 제품 간의 접점을 넓히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단순히 관람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만지고 경험하며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간을 기획하는 일은 너무도 당연한 기업의 의무입니다.


그러한 면에서 코리아빌드위크의 신명마루부스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내용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하고 공간에 들어가 보고 만지고 경험하는 몰입형 체험 전시를 모티브로 계획했다는 점이 요즘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특히 고객이 오감으로 공감할 수 있는 마루의 실제 시공된 모습이나 다양한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약 8m*4.5m 크기의 대형 LED월을 설치하고 그 앞에는 런웨이를 설치해 아마도 세계 최초?로 마루의 텍스쳐와 거대한 사이즈까지 체험할 수 있는 마루 패션쇼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재미는 물론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2024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 볼 수 있는 트렌드쇼룸과 하이힐은 신은 모델이 마루를 들고 워킹해도 찍힘 걱정이 없는 마루패션쇼, 동서양의 헤리티지를 엿볼 수 있는 한지라이팅월까지 곳곳에 맥락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전시부스를 꾸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준 신명마루의 전시부스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전시 개요


전시일정 2024년 2월 21~2월 24일

위치 Kintex 코리아빌드위크

규모 400㎡(121PY)

디자인컨셉 몰입형 체험전시로 마루에 대한 체험은 물론 공간의 완성까지 직접 살펴보면서 제품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오롯이 체험할 수 있는 전시부스 디자인



▲전시 부스 평면도





브랜드의 비전을 담아낸 컬러풀한 디자인월과 사이니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대형 LED 월과 브랜드의 비전을 담아낸 컬러풀한 디자인월로 차별성을 둔 전시장 입구입니다. Hello라는 워딩에 담긴 친숙함으로 주목도를 높이면서 'Your lifestyle, Your Floor'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에게 다가가고 주황색과 파란색의 강렬한 대비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내용 더보기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