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명마루, PET병 재활용 친환경 LVT 바닥재 선봬

최종 수정일: 2023년 7월 18일


알파비닐 시로(CIRO)로 시공한 제품 설치사진


신명마루는 최근 친환경 LVT바닥재 'ORO, lLLUME, CIRO" 등 3가지 알파비닐(Alpha-Vinyl)'을 국내에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알파비닐은 벨기에 유니린(UNILIN)사가 개발한 바닥재 퀵스텝(Quick-Step)의 새로운 제품라인으로, 100% PET병으로만 생산돼 환경오염을 최소화시키는 친환경 바닥재이다.



알파비닐은 플라스틱 계열의 바닥재이지만 소프트한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독특한 소프트레이어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 문제시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언더레이가 부착돼 있다. 또한, 특수 프레스 베벨과 하이드로실 기술이 적용되어 100%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욕실이나 화장실, 베란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알파비닐은 타일, 대리석, 원목마루와 같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시공면에서도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니클릭 시스템을 통해 빈틈없이 시공할 수 있어 벌어짐이 적고, 줄눈 시공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쉽게 오염되지 않아 심미적인 면에서도 깔끔한 바닥을 유지할 수 있다.


알파비닐은 퀵스텝의 새로운 제품군으로 CIRO, ORO, ILLUME 등의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시로는 원목의 느낌을 구현한 마루로, 헤링본마루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시공시 유니린사만의 유니집(Unizip) 클릭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헤링본마루 형태로 시공을 진행할 때도 좌우의 구분이 필요 없도록 되어있어 빠르고 편한 설치가 가능하다.


권혁태 신명마루 대표는 "사용자들이 실제 사용할 때 편하게 느낄 수 있는 바닥재를 공급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알파비닐은 습기와 충격에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관리가 용이하며 아름답고 편안한 바닥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며, 친환경적이면서도 기능성과 내구성을 갖춘 LVT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파비닐 ILLUME으로 시공한 제품 설치사진


<출처: 중소기업신문>

조회수 2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aires


bottom of page